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SCP) 과학적인 위저보드 - 발견기록

 과학적인 위저보드 - 발견기록


'과학적인 위저보드'의 제조일자는 알 수 없으나, 195█년대, 북미 ████주(州)에 거주하는 1█살의 소년 T가 소유하고 있었음을 추적할 수 있었다. T는 해당 지역에서 고물을 취급하는 잡화상에서 이 제품을 구입하였으며, 해당 잡화상은 화재로 경영자와 함께 소실되었기 때문에 위저보드의 기록은 더 이상 추적할 수 없다.

발견된 T의 일지를 판독한 바에 따르면, T는 잡화상에서 '할로윈'에 남동생 J와 여동생 L과 함께 단순한 놀이 용도로 사용할 목적으로 과학적인 위저보드를 구입하였다. T는 구입한 당초에는 과학적인 위저보드의 설명을 별로 신뢰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이는데, 몇 번의 실험을 하여 위저보드의 사용법을 습득하게 되었다.

> 이건 엄청난 물건이야! 진짜 아인슈타인 같아! - T의 연구일지

T는 과학적인 위저보드를 단순히 신비하고 흥미로운 물건으로 여겼으며, 위저보드의 변칙성에는 아무런 경계를 느끼지 않았다. T는 주로 자신의 남매들과 위저보드를 사용하였으며, '개인적인 레포트 작성'과 '지역 발명품 대회'에 출품할 프로젝트를 만드는 용도로 사용하였다.

> 폭설 때문에 집에 갇혀버렸어. 모두들 텔레비전을 볼 수 없어서 지루해하고 있고,  어머니는 가전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서 곤란해하고 있어. 아버지는 창고에 있는 저장식품과 연료를 체크하고 아껴서 나눠쓰면 괜찮다고 말하고 있지만, 폭설이 계속 내린다면 곤란할지도 몰라. 이럴 때는 과학의 힘으로 내가 생각하는 물건을 만들 수 있을 거야. - T의 연구일지

T가 위저보드를 사용하고 습득하고 1년 뒤, ████주(州)에 맹렬한 폭설이 있었을 때, T의 거주지는 폭설로 외부와 도로가 단절되었고 T의 가족은 폭설로 고립되었으며, 전력과 연료 부족으로 생활에 다소의 불편함을 겪게 되었다. 당시의 기상 상태를 고려해 볼 때, T의 가족의 생존에는 크게 지장이 없었을 것이다.

> 대성공! 지하실에 만든 원자로에서 아름다운 빛이 뿜어져 나왔다. 가족에게 알리기 전에, 나의 멋진 성공을 기록해두겠다. - T의 연구일지

T는 자신의 가족을 도우려는 순수한 목적에서, 자신이 과학적인 위저보드에서 습득하게 된 지식을 활용하여, '대단히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소형 원자로'를 지하실에다 제작하였다. T의 가족은 T가 제작한 원자로 덕분에 곧 전력과 연료를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T는 내년의 과학경시대회에서 출품할 프로젝트로서 원자로의 재료를 이미 구입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 T가 멋진 원자로를 만들었다. 내 작은 아인슈타인! 이 아이는 정말 천재야! 이제는 연료도 전력도 걱정할 필요 없다. 오랜만에 다같이 TV를 보았다. H는 원자로에서 '무엇인가 나쁜 기운'이 나오는게 아닐까 걱정하고 있다. 이렇게 멋지고 아름답게 빛나는 발명품에, 그런 것이 있을리가 있겠는가! - G의 일지

> 지하실에서 덜컥거리던 T가 원자로를 만들었다며 보여주었다. 원자로에서 나오는 빛은 아름답지만, 보고 있으니 어쩐지 어지러움이 느껴졌다. 남편과 아이들에게 원자로의 불빛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면 좋지 않을 것 같다고 하였지만, 가족들은 모두 원자로를 즐겁게 바라보며 제대로 듣지 않는다. - H의 일지

그러나 T는 원자로에 적절한 안전조치를 하지 않았으며, 이는 T의 가족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다 주었다. 가족의 아버지 G는 아무런 걱정을 하지 않았고, 가족의 어머니 H는 건강 이상을 느꼈지만 원인을 알지 못하였던 것으로 추측된다.

> J와 L의 몸 상태가 이상하다.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도 힘들어한다. 일으켜 세우고 위저보드를 사용하여 알아보니, '원자로에서 발생하는 방사능'이 커다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였다.
> 지금 당장 원자로를 해체해야 한다. 하지만, 원자로를 해체하려면 가까이 다가가야만 하는데, 접근하는 것 조차도 위험하다. 왜?! 왜 처음부터 위험하다고 알려주지 않았던 거야! 이 멍청한 판떼기! - T의 연구일지

하루도 되지 않아서, T의 일가족은 방사능 피해를 입게 되었다. 어린 J와 L에게 가장 먼저 피해가 눈에 뛰게 나타나게 된 것으로 보인다. T는 당장 원자로를 해체하지 않으면 T의 가족은 며칠 내로 전멸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원자로를 해체하는데 접근하는 것 조차도 위험하다는 것 역시 그제서야 알게 되었다.

> T의 '멋진 원자로'는 사실 악마의 선물이었다. 당장 해체하지 않으면 우리 일가족은 모두 죽게 되지만, 작동중인 원자로에 접근하는 것도 위험한 것이었다. 너무나 화가 난 나머지, 왜 이렇게 멍청한 짓을 저질렀냐고 소리치며 T의 뺨을 때려버렸다. T가 나쁜 짓을 하려고 했던 것은 아닌데.
> H가 나를 말리자 제정신이 돌아왔다. 곧 후회하여 T를 끌어안고 미안하다고 울었다. 후회스럽다. 아버지처럼 술에 취해서 가죽 허리띠로 아이를 때리는 어른만은 되고 싶지 않았는데.
> 가족을 지키려면 누군가는 희생해야 한다. 이제 내가 희생할 것이다. H, 이 일기를 보게 되면, T와 J, L에게 아버지가 너희들을 사랑했다고 알려줘 - G의 일지

> G, 당신의 일기를 봤어요. 저 끔찍한 물건은 내가 부수겠어요. 사랑해요. 아이들에게도 사랑한다고 전해줘요. - H의 메모

G는 가족을 지키려고 자신이 원자로를 해체하려고 결심했다. 그렇지만, G가 자신의 결심을 남긴 일지를 보고, H가 자신을 희생하기로 결심하였다. H는 대량의 피폭을 각오하고 지하실의 소형 원자로에 접근하여, 덮개를 제거하고 원자력 연료를 분리한 것으로 보인다. 이로서 원자로는 작동을 멈추었다.

> 내가 술에 취해서 잠깐 자고 있는 사이에 H가 지하실에 내려가서 원자로를 꺼버렸다. 계단에 쓰러져 있는 H를 안고 와서 침대에 눕혔는데, 숨쉬는 것도 힘들어하고 머리카락이 뭉텅이로 빠져나가고 있다. 무슨 짓을 하는 거야. 아이들이 엄마도 없이 어떻게 살라고. - G의 일지

> 엄마가 원자로에서 연료를 제거했다. 우리 가족에게 주어진 시간은 조금 늘어났다. 고마워요. 엄마. 괜찮아요. 아직 엄마도 구해낼 수 있어요. 뭐든지 가르쳐주는 위저보드에게 엄마의 몸에서 방사능을 제거할 방법을 알아내면 되요. 나는 할 수 있어요. - T의 연구일지

원자로는 해체되었고, T의 집에 나오는 방사능의 분량은 크게 줄어들었다. T는 원자로를 해체하느라 방사능 장애를 입게 된 어머니 H를 우선적으로 치료하려고 하였다. T는 여기에서도 위저보드의 지식을 활용하려 했던 것으로 보인다.

> 아버지와 상의하여, J와 L을 침대에 눕혀놓고 함께 위저보드를 사용했다. J도 L도 거의 의식을 잃은 상태다. 하지만 위저보드는 손가락만 움직일 수 있으면 충분하다. - T의 연구일지

> T가 자신의 비밀을 알려주었다. T는 자신이 신비한 위저보드에서 지식을 얻는다고 하였다. 굉장히 어처구니 없는 이야기였지만, T가 실제로 사용하는 것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믿을 수 밖에 없었다. T는 내가 알지도 못하는 어려운 과학 용어로 위저보드에서 해답을 얻어내고 있었다. 이것은, 정말 악마가 붙은 물건이 아닐까? - G의 일지

G는 이 시점에서 위저보드의 변칙성을 알게 된 것으로 보인다. G는 불안감을 느끼면서도 아내를 간호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 H가 죽었다. 눈을 뜨지 못하고, 호흡과 심장이 멈췄다. 인공호흡을 시도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여보 당신은 정말 훌륭한 아내이고 어머니였어. 먼저 천국에서 기다리고 있어. 나도 멀지 않은 것 같다. - G의 일지

하지만 T가 방사능을 제거하는 방법을 찾아내기 전에, 과도한 방사능에 노출된 결과로 손 쓸 틈도 없이 H가 사망하였다. 이 시점에서 정도는 다르지만, 일가족 모두에게 방사능 장애가 나타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 엄마가 죽었다. J는 완전히 의식을 잃었고, L도 힘들어 하고 있다. 나는 가족들을 살려야 한다. - T의 연구일지

본래 감정이 풍부한 문장을 쓰던 T의 일지였지만, 점점 감정이 거의 드러나지 않게 되었으며, 문장보다는 수식(數式)이 더 많이 보이게 되었다. T는 이 시기에 위저보드의 과도한 사용으로 정신적 변성이 일어나고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 J 사망. 위저보드 작동하지 않음. 사용에는 3명 필요. J를 G로 대체함. - T의 연구일지

> J가 죽었다. 이 어린 아이가 죽다니. 너무 슬프다. J의 시체를 H 옆에 눕혀 주었다. T는 나에게 J를 대신해서 위저보드를 사용할 것을 요구하였다. T의 상태는 이상하게 보인다. 눈을 두리번 거리고, 알 수 없는 단어를 계속 중얼거리고 있다. 오오, 신이시여. 위저보드에 붙은 악마가 T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겁니까? T는 과학으로 이 모든 상황을 되돌릴 수 있을 것이라 했지만…. - G의 일지

J가 사망하자, T는 J를 대신하여 G, 그리고 L과 함께 위저보드 사용을 계속했던 것으로 추측된다. T의 일지는 이후로는 일반적인 문장이 없이 수식과 단편적인 단어만 남게 되었으며, T의 의식이 완전히 변칙적인 상태가 된 것으로 보인다.

> L도 죽었다. 불쌍한 아이들. L도 H 옆에 눕혀주고 왔다.
> T는… 완전히 홀려버린 것 같다. 혼잣말을 계속하고 있으며, 내가 무슨 말을 해도 들리지 않는 것 같다. T의 노트에는 수식과 알 수 없는 단어가 가득하다. 나는 그 악마의 판떼기를 집어던져 부수려고 했지만,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실패하였다. 어지럽고, 숨이 가쁘고, 심장이 터질 것 같다.
> 내 가족을 모두 빼앗아간 방사능이 나도 공격하고 있는 것 같다. 이걸로 모두 끝이다. 가족과 함께 가고 싶다. 그 저주받은 위저보드가 아니었다면…. 
> 나는 아내와 아이들 옆에 누워서, 성경을 펼치고 읽으면서 우리의 영혼이 구원받기를 기도하였다. - G의 일지

일지가 기록되고 얼마 되지 않아, G와 T가 사망하여 일가족은 전멸한 것으로 추측된다. 발견 당시의 기록에 따르면 G와 H, J, L은 한 침실에서 발견되었고, T는 자신의 방에서 발견되었으며, T는 이미 사망한 상태에서도 '과학적인 위저보드'와 연필을 잡고 있었으며, T의 방에 있는 기록 가능한 모든 노트와 모든 벽, 커튼과 시트에 이르기까지 거의 여백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대량의 문자와 수식이 적혀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